여름이 다가왔기 때문에 식사 조절과 건강을 위해 매 끼니마다 샐러드를 먹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몸에 좋은 생들기름을 이용한 드레싱을 만들려고 했는데 국산 들기름 값이 싼 한 씨가 원화가 있더라고요. KBS 인간극장 제4430회 방송된 ‘나무틀 엑스트라 버진 생들기름’을 만나보셨습니다.
기름을 짜는 과정에서 들깨가 금속과 닿으면 안 된다는 주관을 가지고 만든 나무틀의 착유기로 열을 가하지 않고 맛있게 신선한 들깨로 신선한 생들기름을 만들었습니다. 금속에 닿으면 기름 성분이 변화하고 산화가 빨라지므로 신선함을 위해 착유 과정을 단순하게 하여 가능한 당일에 짠 것으로 판매하는 한씨가 원입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몸에 좋은 느낌?
국산 들깨 100%로 만든 한 씨가 원생 들기름.오메가3 지방산과 토코페롤 베타, 토코페롤 감마 같은 다양한 항산화물질,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해서 건강을 위해서 친정어머니도 생들기름을 하루에 한 숟가락씩 드셨어요.
연천군 장남면의 생들깨를 나무틀로 그대로 압착하여 만들었습니다. 복잡한 과정이 아닌 단순한 과정에서 착유하고 별도의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 들깨를 그대로 먹는 듯한 깊은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착유 후 직후에는 3일 정도는 투명하지 않습니다.5일 정도 지나면 기름보다 무거운 들깨가루의 성분이 가라앉아 투명감 있는 투명감이 나옵니다. 착유하면서 금속과 접촉이 없어서 그런지 쇠비린내 같은 건 없고 신선한 들깨향만 가득:) 주문 후 생산이 원칙이므로 유통기한이 아닌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6개월 이내에 소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뚜껑을 열고 밀폐된 뚜껑을 열면 진한 들깨향이 가득해요 🙂
색깔이 정말 맑고 예쁘죠?냉장고에 보관하셔도 되는데 그냥 실온에 보관하셔도 된대요. 차가운 온도를 만나면 결정화되어 가라앉고 온도를 올리면 다시 기름은 투명해집니다.
생들기름 드레싱 만드는 방법은 들기름 1 양조간장 1 올리고당 or 매실 시럽 2를 넣으면 됩니다. 다진 양파를 조금 넣어도 별미입니다.
직접 참나무, 물푸레나무를 깎아 만든 나무틀 착유기로 열을 가하지 않고 압력만으로 착유하여 얻은 좋은 들기름.
잘 구운 돼지고기와 샐러드를 준비하고 그 위에 들기름 드레싱을 뿌립니다. 좋은 향이 풍겨서 얼마나 잘 어울릴지 모르겠어요.
풍미가 살아있기 때문에 들기름 막국수로도 맛있고 각종 나물에 넉넉하게 넣어 만들거나 계란 후라이에 곁들인 아침 메뉴로도 좋습니다. 비타민 A, C, E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므로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맛있는 생들기름을 찾으시거나 국내산 들기름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씨가 원으로 방문해보세요 :)한시가원 나무틀 엑스트라버딘 생들기름 190ml: 한시가원 공식스토어 나무틀 생들기름은 그냥! 한씨가 원화로만 생산합니다.smartstore.naver.com한시가원 나무틀 엑스트라버딘 생들기름 190ml: 한시가원 공식스토어 나무틀 생들기름은 그냥! 한씨가 원화로만 생산합니다.smartstore.naver.com한시가원 나무틀 엑스트라버딘 생들기름 190ml: 한시가원 공식스토어 나무틀 생들기름은 그냥! 한씨가 원화로만 생산합니다.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