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탈장연구소입니다.탈장은 배를 감싸는 복근이 선천적인 원인 또는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일어나고 그 사이로 장이 탈출하는 질환입니다. 장이 탈출을 했다고 하면 심한 통증이나 또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탈장은 의외로 초기 증상이나 느낌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장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고 탈장인지 모르고 내원했다가 우연히 검사를 통해서 발견하는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장을 방치할 경우 탈출한 장이 복근 틈에 끼는 감동이나 감동 상태에서 더 나아가 장에 혈액 공급이 되지 않아 괴사하는 교액 상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탈장 초기에 의심되는 증상은?
이전의 탈장은 통증만으로는 진단하기 어렵다 말씀드렸습니다. 따라서 탈장 초기 증상은 통증이나 이물감 등으로 진단하기보다는 의심 부위가 튀어나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장이 탈출했기 때문에 서 있을 때는 그 부위가 부풀어 버립니다. 그런데 누웠을 때는 장의 무게 때문에 다시 들어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만약에 누워도 그 부위가 그대로 부풀어 있으면 탈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장 초기에는 의심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장 진단을 받으면?
강리페어 탈장수술 강윤식 원장
탈장 진단을 받은 경우 유일한 치료 방법으로 수술을 해야 합니다. 탈장은 절대 자연치료되지 않으며 방치된 탈장 구멍은 점점 커져 감돈이나 교액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돈이나 교액 등의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게 되며 응급수술을 받지 않으면 생명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응급수술 후에도 결과가 좋다고 장담할 수는 없어요. 비수술적 치료로는 탈장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없으며 탈장은 무조건 수술을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강리페어 탈장수술 강현석 부원장
탈장수술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가장 안전하고 후유증이 없는 수술은 ‘강리페어’ 탈장수술입니다. 강리페어 탈장수술은 기존 인공망 후유증으로 인해 고생하는 환자들을 위해 강윤식 원장이 직접 개발한 안전하고 후유증 없는 탈장수술 방법입니다. 인공망 없이 뚫린 탈장 구멍을 단단히 봉합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만을 매우 작게 절개하여 수술하기 때문에 국소 마취하에서 매우 쉽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일 퇴원이 무리 없이 가능하며 다음날 출근하는 직장인분들이 가장 많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탈장 초기가 의심되는 경우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 신속히 외과전문병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라며, 수술방식 또한 인공망 후유증 없이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는 암리페어 탈장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