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칸 광고제] 철도회사 광고를 이렇게 만들 수 있나? 스토리도 영상도 아름다움도 감동! 원테이크로 촬영한 일본 철도 회사의 광고. 오다기리 죠가 출연한 일본 CF ‘아버지와 딸의 풍경’

철도회사 광고를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 차원이 다른 일본 철도회사의 광고 철도회사 광고를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 차원이 다른 일본 철도회사 광고

일본 여행을 해 본 사람이라면 노선도 매우 복잡하고 이 노선들이 수많은 철도 회사가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겠지만 최근 새로운 열차 노선이 개통되어 주목을 받았는데, 2023년 3월 18일에 가나가와현 중부와 도쿄를 연결하는 소테쓰·도큐 직통선 ‘신요코하마선’이 개통된 것입니다. 일본 여행을 해 본 사람이라면 노선도 매우 복잡하고 이 노선들이 수많은 철도 회사가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겠지만 최근 새로운 열차 노선이 개통되어 주목을 받았는데, 2023년 3월 18일에 가나가와현 중부와 도쿄를 연결하는 소테쓰·도큐 직통선 ‘신요코하마선’이 개통된 것입니다.

이케아가 브랜드 변신을 실천하는 마케팅 전략, 가벼운 소비의 대명사였던 이케아는 어떻게 브랜드 변경에 성공했을까? | 1943년 작은 우편 주문 회사로 시작한 IKEA(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9500여개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케아는 북유럽 스타일의 실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운반하고 제작하고 조립하는 DIY 판매방식과 모든 구성품을 납작형 brunch.co.kr 이케아가 브랜드의 변신을 실천하는 마케팅 전략, 가벼운 소비의 대명사였던 이케아는 어떻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변경했을까? | 1943년 작은 우편 주문 회사로 시작한 IKEA(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9500여개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케아는 북유럽 스타일의 실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운반하고 제작해 조립하는 DIY 판매방식과 모든 구성품을 납작형 brunch.co.kr

 

소테쓰선을 운영하고 있는 소테쓰홀딩스가 신상철·도큐 직통선의 개통을 알리는 광고를 제작하여 새 노선의 개통일에 맞춰 공개했는데, 광고도 매우 잘 되어 있고 여러 가지 흥미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소테쓰선을 운영하고 있는 소테쓰홀딩스가 신상철·도큐 직통선의 개통을 알리는 광고를 제작하여 새 노선의 개통일에 맞춰 공개했는데, 광고도 매우 잘 되어 있고 여러 가지 흥미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 왜 이렇게 메이킹 필름에 진심일까? 메이킹도 브랜딩이다. 포카리스웨트가 메이킹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교복을 입은 학생들로 가득한 학교 복도. 한 소녀가 다른 사람들과 정반대로 달리기 시작한다. 흩날리는 바람을 맞으며 위아래로 흔들리는 복도를 지나 문을 열면 몽환적인 새로운 공간이 나타나는데 등나무꽃이 피고 벚꽃이 흩날리는 공간이 펼쳐지고 소녀는 속도를 줄이지 않고 힘차게 달려간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크게 파도를 치고 땅이 들썩인다 brunch.co.kr 포카리스웨트는 왜 이렇게 메이킹 필름에 진심일까? 메이킹도 브랜딩이다. 포카리스웨트가 메이킹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교복을 입은 학생들로 가득한 학교 복도. 한 소녀가 다른 사람들과 정반대로 달리기 시작한다. 흩날리는 바람을 맞으며 위아래로 흔들리는 복도를 지나 문을 열면 몽환적인 새로운 공간이 나타나는데 등나무꽃이 피고 벚꽃이 흩날리는 공간이 펼쳐지고 소녀는 속도를 줄이지 않고 힘차게 달려간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크게 파도를 치고 땅이 흔들린다.brunch.co.kr

 

직통선을 통해 편리해진 교통을 아빠와 딸이 등장하는 가족을 소재로 따뜻한 스토리로 풀어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와 이 모든 이야기를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절묘하게 혼합된 특별한 연출을 통해 구현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직통선을 통해 편리해진 교통을 아빠와 딸이 등장하는 가족을 소재로 따뜻한 스토리로 풀어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와 이 모든 이야기를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절묘하게 혼합된 특별한 연출을 통해 구현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019’ 칸 광고제] 일본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 비주얼과 카피로 기차여행의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말하다 – 동일본 철도(JREAST) ‘가자, 동북쪽으로’ 캠페인(2018)/2018′ SPIKE ASIA 광고제, 2019 칸 광고제 수상작 일본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의 비주얼과 카피로 기차여행 특유의 여유와 낭만을 말하다J…blog.naver.com [2019′ 칸 광고제] 일본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 비주얼과 카피로 기차여행의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말하다 – 동일본 철도(JREAST) ‘가자, 동북쪽으로’ 캠페인(2018)/2018′ SPIKE ASIA 광고제, 2019 칸 광고제 수상작 일본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의 비주얼과 카피로 기차여행 특유의 여유와 낭만을 말하다J…blog.naver.com

좀 더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본편과 메이킹필름 영상을 모두 소개해드리니 메이킹필름도 꼭 만나보세요.) 좀 더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본편과 메이킹필름 영상을 모두 소개해드리니 메이킹필름도 꼭 만나보세요.)

넷플릭스는 ‘스토리의 힘’을 어떻게 말할까? 이야기가 세상을 바꾼다. 글로벌과 로컬을 아우르는 넷플릭스의 마케팅 전략 | 1997년 렌털 비디오 회사로 시작한 넷플릭스(Netflix)는 DVD 렌털 사업을 거쳐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7년 가입자가 구독료를 내면 PC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02년 79만명이던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2022년 4분기 기준 2억3080만으로 크게 brunch.co.kr 넷플릭스는 ‘스토리의 힘’을 어떻게 말할까? 이야기가 세상을 바꾼다. 글로벌과 로컬을 아우르는 넷플릭스의 마케팅 전략 | 1997년 렌털 비디오 회사로 시작한 넷플릭스(Netflix)는 DVD 렌털 사업을 거쳐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7년 가입자가 구독료를 내면 PC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02년 79만명이던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2022년 4분기 기준 2억3080만명으로 brunch.co.kr

 

1.철도열차 광고에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담아 도큐 직통선 소식을 전하는 나가미 철도(소테쓰)의 쇼트필름 광고 제목은 부녀의 풍경(부녀의 풍경)입니다. 아버지 역으로 인기 배우인 ‘오다기리 조(Joe Odagiri)’ 그리고 딸 역으로 가수 사쿠라자카46 소속의 ‘야마자키 텐(Ten Yamasaki)’이 아버지와 딸로 출연했습니다. 1. 철도열차 광고에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담아 도큐 직통선 소식을 전하는 나가미 철도(소테쓰)의 쇼트필름 광고 제목은 부녀의 풍경(부녀의 풍경)입니다. 아버지 역으로 인기 배우인 ‘오다기리 조(Joe Odagiri)’ 그리고 딸 역으로 가수 사쿠라자카46 소속의 ‘야마자키 텐(Ten Yamasaki)’이 아버지와 딸로 출연했습니다,

“가자, 동북쪽으로(가자)” 기차 여행 특유의 여유와 낭만을 감각적으로 말하다 – 동일본 철도(JREAST) ‘가자, 동북쪽으로. ‘Slow Train, Slow Life’ 캠페인/2017′ Adfest 수상작 ‘가자 동북쪽으로 가자. 토호쿠에) JREAST(동일본 철도)는 2012년부터 “JR··blog.naver.com 「가자, 토호쿠에(가자)」 기차 여행 특유의 여유와 낭만을 감각적으로 말하다 – 동일본 철도(JREAST) ‘가자, 동북쪽으로. ‘Slow Train, Slow Life’ 캠페인/2017′ Adfest 수상작 ‘가자 동북쪽으로 가자. 토호쿠에) JREAST(동일본 철도)는 2012년부터 “JR··blog.naver.com

소테쓰선 열차 내부를 무대로 딸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성장하는 과정에서 부녀의 관계 변화, 그리고 그 변화의 과정 속에서 더욱 깊어진 부녀의 이야기를 ‘스테이츠, 도큐 직통선, 신요코하마선’ 개통 이슈를 소재로 따뜻하게 담아냈습니다. 소테쓰선 열차 내부를 무대로 딸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성장하는 과정에서 부녀의 관계 변화, 그리고 그 변화의 과정 속에서 더욱 깊어진 부녀의 이야기를 ‘스테이츠, 도큐 직통선, 신요코하마선’ 개통 이슈를 소재로 따뜻하게 담아냈습니다.

광고의 마지막에서 소테쓰선에서 내리는 아버지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쿄에서 대학에 다니게 된 딸이 직통선을 타고 도쿄로 향하는 딸에게 ‘멀구나’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어느새 성장한 딸은 ‘눈 깜짝할 사이야’라고 대답하는 장면을 통해 가나가와현 지역과 도쿄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테이츠, 도큐 직통선 개통 소식을 알립니다. 광고의 마지막에서 소테쓰선에서 내리는 아버지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쿄에서 대학에 다니게 된 딸이 직통선을 타고 도쿄로 향하는 딸에게 ‘멀구나’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어느새 성장한 딸은 ‘눈 깜짝할 사이야’라고 대답하는 장면을 통해 가나가와현 지역과 도쿄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테이츠, 도큐 직통선 개통 소식을 알립니다.

볼보자동차는 어떻게 안전의 대명사가 되었을까? 볼보자동차가 ‘안전성’을 포지셔닝하는 탁월한 브랜딩 전략 | 자동차를 탈 때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너무나 당연하지만 바로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안전벨트의 모양이 예전에는 지금과 달랐다. 안전벨트가 자동차에 도입된 것은 1936년이지만 당시 도입된 안전벨트 형태는 비행기 안전벨트처럼 골반만 감싸는 방식의 2점식 안전벨트였다. 현재 대부분의 자동차에 탑재되고 있는 brunch.co.kr 볼보자동차는 어떻게 안전의 대명사가 되었을까? 볼보자동차가 ‘안전성’을 포지셔닝하는 탁월한 브랜딩 전략 | 자동차를 탈 때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너무나 당연하지만 바로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안전벨트의 모양이 예전에는 지금과 달랐다. 안전벨트가 자동차에 도입된 것은 1936년이지만 당시 도입된 안전벨트 형태는 비행기 안전벨트처럼 골반만 감싸는 방식의 2점식 안전벨트였다. 현재 대부분의 자동차에 탑재되어 있는 brunch.co.kr

2.이게 다 CG였어? 이게 다 초대형 세트였어? 조사해 보니 다수 화제의 일본 광고를 만든 유명 감독이 연출 2. 이게 다 CG였어? 이게 다 초대형 세트였어? 찾아보니, 다수 화제의 일본 광고를 만든 유명 감독이 연출

광고를 만드는 제작 과정을 보면 박수를 치게 되는데.. 부녀의 12년 변화를 영상에 담기 위해 ‘오다기리죠’와 ‘야마자키 텐’을 포함해 각각 25명의 배우가 딸과 아버지의 모습으로 출연해 광고 전체 장면을 ‘원테이크’로 촬영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제작 과정을 보면 박수를 치게 되는데.. 부녀의 12년 변화를 영상에 담기 위해 ‘오다기리죠’와 ‘야마자키 텐’을 포함해 각각 25명의 배우가 딸과 아버지의 모습으로 출연해 광고 전체 장면을 ‘원테이크’로 촬영했습니다,

흔들리는 열차 내부의 모습은 초대형 세트를 만들었고 200명의 스태프가 촬영에 참여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이에 반해 정말 진짜처럼 보였던 소테쓰선 열차 내부의 모습은 CG 기술로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흔들리는 열차 내부의 모습은 초대형 세트를 만들었고 200명의 스태프가 촬영에 참여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이에 반해 정말 진짜처럼 보였던 소테쓰선 열차 내부의 모습은 CG 기술로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 왜 이렇게 메이킹 필름에 진심일까? 메이킹도 브랜딩이다. 포카리스웨트가 메이킹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교복을 입은 학생들로 가득한 학교 복도. 한 소녀가 다른 사람들과 정반대로 달리기 시작한다. 흩날리는 바람을 맞으며 위아래로 흔들리는 복도를 지나 문을 열면 몽환적인 새로운 공간이 나타나는데 등나무꽃이 피고 벚꽃이 흩날리는 공간이 펼쳐지고 소녀는 속도를 줄이지 않고 힘차게 달려간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크게 파도를 치고 땅이 들썩인다 brunch.co.kr 포카리스웨트는 왜 이렇게 메이킹 필름에 진심일까? 메이킹도 브랜딩이다. 포카리스웨트가 메이킹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교복을 입은 학생들로 가득한 학교 복도. 한 소녀가 다른 사람들과 정반대로 달리기 시작한다. 흩날리는 바람을 맞으며 위아래로 흔들리는 복도를 지나 문을 열면 몽환적인 새로운 공간이 나타나는데 등나무꽃이 피고 벚꽃이 흩날리는 공간이 펼쳐지고 소녀는 속도를 줄이지 않고 힘차게 달려간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크게 파도를 치고 땅이 흔들린다.brunch.co.kr

알고 보니 이 CF,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포카리스웨트 재팬 CF를 포함해 글로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일본의 유명 감독인 ‘야나기사와 쇼(Yanagisawa Show)’가 연출을 맡았더군요. (메이킹 필름에서도 등장합니다) 알고 보니 이 CF,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포카리스웨트 재팬 CF를 포함해 글로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일본의 유명 감독인 ‘야나기사와 쇼(Yanagisawa Show)’가 연출을 맡았더군요. (메이킹 필름에서도 등장합니다)

글로벌 광고제에서 수많은 상을 받은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든 정말 유명한 일본 감독입니다. 글로벌 광고제에서 수많은 상을 받은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든 정말 유명한 일본 감독입니다.

국내에서 철도 회사가 이런 광고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죠? 철도회사의 새로운 노선 개통 소식을 가족의 이야기를 소재로 멋지게 표현한 스토리텔링, 그리고 그 멋진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연출까지.. ‘철도회사’ 광고를 이렇게 만들다니. 라는 생각 때문인지… 주목하게 됩니다. 국내에서 철도 회사가 이런 광고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죠? 철도회사의 새로운 노선 개통 소식을 가족의 이야기를 소재로 멋지게 표현한 스토리텔링, 그리고 그 멋진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연출까지.. ‘철도회사’ 광고를 이렇게 만들다니. 라는 생각 때문인지… 주목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2023.06.24) 2023 칸 광고제 (CannesLions, 칸 라이언즈) FILM CRAFT 부문 GOLD / Digital Craft 부문 BRONZE 수상작 * 업데이트 (2023.06.24) 2023 칸 광고제 (CannesLions, 칸 라이언즈) FILM CRAFT 부문 GOLD / Digital Craft 부문 BRONZE 수상작

야나기사와 쇼(Yanagisawa Show) 감독이 연출한 광고를 모아 소개합니다. 1. 메이크업은 용기를 만든다. 할로윈을 겨냥해 선보인 영상미가 정말 예술가 시세이도 광고 – Shiseido “The Party Bus” / 2019 ‘spikes asia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FILM CRAFT 부문 그랑프리, 2019 ‘ADFEST FILM 부문 BRONZE “야나기사와 쇼 (Yanagisawa Show)” 감독이 연출한 광고를 모아 소개합니다. 1. 메이크업은 용기를 만든다. 할로윈을 겨냥해 선보인 영상미가 정말 예술가 시세이도 광고 – Shiseido “The Party Bus” / 2019’spikes asia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FILM CRAFT 부문 그랑프리, 2019’ADFEST FILM 부문 BRONZE

‘메이크업’은 용기를 만든다. 할로윈을 겨냥해 선보인 영상미가 정말 예술가 시세이도 광고 – Shiseido ‘The Party Bus’ / 2019 ‘spikes asia(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FILM CRAFT 부문 그랑프리, 2019’ ADFEST FILM 부문 BRONZE 일본의 글로벌 코스메틱/뷰티 브랜드 ‘시세이도(Shiseido)’가 할로윈 시즌을 겨냥해 영상미····blog.naver.com ‘메이크’는 용기를 만든다. 할로윈을 겨냥해 선보인 영상미가 정말 예술가 시세이도 광고 – Shiseido ‘The Party Bus’/2019 ‘spikes asia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FILM CRAFT 부문 그랑프리, 2019’ ADFEST FILM 부문 BRONZE 일본의 글로벌 코스메틱/뷰티 브랜드 ‘시세이도(Shiseido)’가 할로윈 시즌을 겨냥해 영상미…blog.naver.com

2.[2016 ‘칸 광고제’] 화장을 한 여고생들의 놀라운 비밀. 유튜브 화제 시세이도 재팬 광고 – 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 (HIGH SCHOOL GIRL?)’ / ‘2016’ 칸 광고제 FILM 부문 GOLD 등 다수의 국제 광고제 수상작 2. [2016 ‘칸 광고제’] 화장한 여고생들의 놀라운 비밀. 유튜브 화제 시세이도 재팬 광고 – 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 (HIGH SCHOOL GIRL?)’ / ‘2016’ 칸 광고제 FILM 부문 GOLD 등 다수의 국제 광고제 수상작

[2016 ‘칸 광고제’] 화장을 한 여고생들의 놀라운 비밀. 유튜브 화제 시세이도 재팬 광고 – 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 (HIGH SCHOOL GIRL?)’ / ‘2016’ 칸 광고제 FILM 부문 GOLD 등 다수의 국제 광고제 수상작 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시세이도 ‘여고생들의 비밀’) (HIGH S…blog.naver.com [2016 ‘칸 광고제’] 화장을 한 여고생들의 놀라운 비밀. 유튜브 화제 시세이도 재팬 광고-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The Secret of High School Girls (HIGH SCHOOL GIRL?)’ / ‘2016’ 칸 광고제 FILM 부문 GOLD 등 다수의 국제 광고제 수상작 SHISEIDO 메이크 여고생의 비밀 (시세이도 「여고생들의 비밀」) (HIGH SCHOOL GIRL?) (blog.naver.com

3,손을 뻗자. ‘닿을 테니까’. 놀라운 영상미가 화제! 포카리 스웨트 (Pocari Sweat)가 청춘을 응원하는 방법 (포카리 스웨트 일본 광고/feat. 나카지마 나) / 광고제 수상 3,손을 뻗자. ‘닿을 테니까’. 놀라운 영상미가 화제! 포카리 스웨트 (Pocari Sweat)가 청춘을 응원하는 방법 (포카리 스웨트 일본 광고/feat. 나카지마 나) / 광고제 수상

손을 뻗자. ‘닿을 테니까’. 놀라운 영상미가 화제! 포카리 스웨트 (Pocari Sweat)가 청춘을 응원하는 방법 (포카리 스웨트 일본 광고/feat. 나카지마 나) / 광고제 수상 손을 뻗자. 닿으니까. Pocari Sweat(포카리 스웨트)가 최근 일본에서 공개한 광고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blog.naver.com “손을 뻗자. ‘닿을 테니까’. 놀라운 영상미가 화제! 포카리 스웨트 (Pocari Sweat)가 청춘을 응원하는 방법 (포카리 스웨트 일본 광고/feat. 나카지마 나) / 광고제 수상 손을 뻗자. 닿으니까. Pocari Sweat (포카리 스웨트) 가 최근 일본에서 공개한 광고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