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o.playstation.com/2021/10/13/20211013-psvr/PlayStation VR 5주년 기념으로 가장 많이 플레이한 PS VR 타이틀을 돌아보고 제작자 뒷이야기도 확인해보세요 blog.ko.playstation.comPlayStation VR 5주년 기념으로 가장 많이 플레이한 PS VR 타이틀을 돌아보고 제작자 뒷이야기도 확인해보세요 blog.ko.playstation.com가장 많이 플레이한 PS VR제목을 돌아보고 제작자의 뒷얘기도 확인하고 보세요 SIE의 PSVR, eSports, 주변 기기 마케팅 및 라이센싱 부문 시니어 매니저:Isabelle Tomatis오늘은 PlayStation VR을 세상에 소개하고 5주년이 되는 날이다, 이 플랫폼을 받아들이고 몇년간 PS VR을 응원하고 주신 팬 여러분과 재능 있는 개발자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 5년 가상 현실이 게임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되는 것을 지켜보고 놀라서 VR발전의 PS VR이 큰 역할을 하게 되어서 기쁩니다.PS VR의 중요한 단계를 기념하고 PlayStation팬에 특별한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11월부터 시작되면서 PlayStation Plus*의 회원은 추가 요금 없이 3개의 PSVR보너스 게임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 몇주 PlayStation Plus의 뉴스에서 상세를 볼 수 있습니다.스릴 만점의 시각·청각 액션 슈터인 Rez Infinite, 구출 임무 플랫 포머인 ASTRO BOT:RESCUE MISSION, 잠입 액션의 Hitman 3등 비평가로부터 호평을 얻은 게임을 포함한 PS VR을 통해서 거둔 성과를 나타내는 다양하고 독특한 경험이 확인되었습니다.PSVR에서 이용할 수 있는 500이상의 게임과 경험 속에서 과거 5년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플레이한 5개의**게임을 봅시다.PlayStation VR한레 ● Rec Room● Beat Saber● PlayStation VR Worlds● The Elder Scrolls V:Skyrim VR● BIOHAZARD 7 Resident Evil역별 로장 이레 임가 많럽 유이 게 한 플 지 이 임 게 이 장 으 플 가 많 적 로 계 세 rec rec play room station station임 station beat럽:the , evil room:스카이림 VR, 레지던트 이블 7주민 악 ● 북:Rec Room, 비트 세이버, The Elder Scrolls V:스카이림 VR, 작업 시뮬레이터, 방화벽 제로 아워 ● 일:BIOHAZARD7주민 악, The Elder Scrolls V:스카이림 VR, PlayStation VR Worlds, 비트 세이버,란스리모트포스투그미본 oss모스:책 II, 방랑자, 인간성, 추락 후의 수수께끼, 퍼즐, 퍼즐, puzzskyhumanityzenithplaceshour, lingfall, after:…모 residentevilbookthebio스트 m리란포 wand:The Last City등 개발 중인 게임을 포함하여 기대하고 있는 PS VR타이틀이 많습니다. 이 PS VR용 게임들은 플랫폼에 놀라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능한 개발자들이 제작하고 있습니다.이 시기를 기념하기 위해서 개발자들이 추억을 되새기면서 처음으로 PlayStation VR을 경험했을 때의 기분에 대해서 공유하기로 했습니다.처음 PS VR에 접한 경험을 전수 받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2015년에 VR모델을 작업했으며 PS VR팀과 계속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당시 나는 PS VR에서 가능한 일에 대해서 아직 확신이 없는 상태며 그들의 말대로 2015년 3월 GDC의 시위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London Heist시위를 보고하드웨어의 잠재력을 완전히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첫 장면에서 여러분은 야수 같은 동료에게 심문하고 머리 움직임과 방향에 따르고 동료가 반응하게 됩니다. 2번째 장면에서는 Move장치 컨트롤러를 이용하고 책상에서 아이템을 찾게 된다, 책상 뒤에 숨어 총격전을 벌입니다. 이는 내가 접한 VR경험 속에서 최고의 콘텐츠이고 마치 GDC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정말 흥분했어요!– 찬다, 이케나야케(Chandana Ekanayake), Outerloop Games VR은 항상 관심을 갖고 있던 기술이어서 PlayStation이 가정용 VR헤드셋을 제작한다고 해서 정말 기뻐하셨습니다. 처음 나는 앞으로 BIOHAZARD 7 residentevil의 프롤로그 환경이 KITCHEN의 프로토 타입을 PS VR에서 겪게 되었습니다. 처음 저는 일반적 모니터에서 프로토 타입을 지켜보면서 VR환경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예상은 했지만, 헤드셋을 통해서 증가하는 공포감은 아직 계산할 수 없었습니다. VR이 보이는 실감나는 경험을 보고정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카와 마사치카(Kawaya Masachika), Capcom내 기억으로는 처음 PS VR에 접한 것은 Project Morpheous(PS VR초기의 코드 네임)의 프로토 타입으로 아래에 올림픽 수영 경기장이 있는 다이빙 도약대 끝에 제가 있었습니다. 이 시위는 어떻게 VR을 통해서도 어지럼을 느끼는지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훌륭하게 작동했습니다.– 니콜라스 2,3(Nicolas Doucet), Team Asobi게이머로 2016년에 출시됐을 때 PS VR에 Thumper를 플레이한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미친 듯이 빠른 속도, 아름다운 세계 리듬 베이스의 플레이가 합쳐지는 믿을 수 없는 밀도가 높은 강렬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Batman:ArkhamVR에서 다크 나이트에서 뛰면서 정말로 몰두하면서 PSVR에서 경험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된 것 같은 사실감이 향후 게임 제작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깨달았습니다.– Stu Tilley, Firesprite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초기 시위를 벌인 졸업생이 2016년에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London Heist의 프리뷰를 시연한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른 콘솔에서는 불가능한 방법으로 VR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Sony를 보고정말 좋아했어요.– 제시· 셀(Jesse Schell), Schell Games Rush of Blood와 RIGS:Mechanized Combat League를 통해서 PSVR에 처음 접했습니다. Rush of Blood는 지금도 VR최고의 공포 게임의 하나인, 정말로 뛰어났고 더 뛰고 싶었습니다! 재미에 찬 RIGS:MCL은 VR을 통한 멀티 플레이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였고 여러가지 의미로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게임은 시대를 앞선 MPVR슈팅 게임의 1개입니다.– 헤스 바(Hess Barber), First Contact Entertainment친구의 집에서 Thumper를 플레이하면서 처음 PS VR를 만났습니다. 간단한 VR모드의 변경이 완전히 게임 경험을 바꾼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같은 게임이었지만, 2D와 달리 더 웅장한 별 세계처럼 느꼈습니다.– 블라디미르·플린 칼(Vladiḿr Hriňr)Beat Games게이머로 2016년 출시됐을 때 PS VR에서 썸퍼를 플레이했던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미친 듯이 빠른 속도, 아름다운 세상, 리듬 기반 플레이가 어우러져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밀도 높고 강렬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배트맨: 아크햄 VR에서 다크나이트로 플레이하면서 정말 몰입했고 PSVR에서 경험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된 듯한 사실감이 향후 게임 제작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깨달았습니다.– Stu Tilley, Firesprite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초기 데모를 했던 졸업생이 2016년에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London Heist 프리뷰를 시연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다른 콘솔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VR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Sony를 보고 정말 기뻐했습니다.– 제시 셀(Jesse Schell), Schell Games Rush of Blood와 RIGS: Mechanized Combat League를 통해 PSVR을 처음 접했습니다. 러쉬 오브 블러드는 지금도 VR 최고의 공포게임 중 하나로 정말 대단했고 더 플레이하고 싶었어요! 재미로 가득한 RIGS:MCL은 VR을 통한 멀티플레이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줬고, 여러 의미에서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게임은 시대를 앞서고 훌륭한 MPVR 슈팅 게임 중 하나입니다.– 헤스버(Hess Barber), 퍼스트 Contact Entertainment 친구의 집에서 Thumper를 플레이하면서 처음으로 PS VR을 만났습니다. 간단한 VR 모드 변경이 완전히 게임 경험을 바꾼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같은 게임이었지만 2D와 달리 더 웅장한 다른 세계처럼 느껴졌습니다.– 블라디미르 프린카르(Vladiár Hriír), Beat GamesPS VR용 게임을 개발할 때 알아야 할 것은 있습니까? 배운 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또 PS VR이 바보 같은 생각에 느껴지는 초기부터 여러가지 요소를 시도하고 시행 착오를 겪었습니다. PS VR에서 개발하면 예상했던 것과 실제로 발생한 것 사이에 많은 차이가 존재할 것입니다. Falcon Age를 제작하고 워싱턴에서 실제에 매를 기르는 사람과 협업하는 게임에서 매 사냥을 정확히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녀는 사냥 이후의 매의 행동, 날개를 펼치고 시체를 보호하는 행동, 물에 대한 반응 등에 관한 의견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매에 관해서 가장 무서웠던 부분은 매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면 독수리가 위협으로 간주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새를 보지 않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어떤 개발자도 제작 중에 사냥되고 싶지 않아서 그럭저럭 무사히 지나쳤어요.– 찬다, 이케나야케(Chandana Ekenayake), Outerloop Games우리는 나중에 결국 BIOHAZARD 7 residentevil에 포함되고 발판 역할을 하는 PS VR프로토 타입인 Kitchen을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이런 식의 탈출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라서, 내부 시험을 많이 했습니다. 플레이 시험에 참석한 동료들이 자리에서 뛰거나 겁을 먹고 의자에서 도망 치고 웃거나 화 내고 너무 무섭다고 말하는 걸 기억합니다. 그 당시의 추억을 말씀 드렸으니 아마 확인하고 싶은 여러분이 즐겁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와 마사치카(Kawata Masachika), Capcom공포 게임인 PS VR용 Persistence를 개발할 때 주로 헤드셋을 착용하고 기능을 개발하고 작업에 완전히 빠져들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게임은 세계의 사물을 변경할 수 있는 동반 앱을 지원했습니다. 팀 멤버 중 한명(이름은 밝히지 않습니다!)이 열심히 작업하는 사람의 뒤에 적을 배치했습니다. 갑자기 화난 변종이 공격하자 스튜디오에 비명이 울렸습니다!– Stu Tilley, Firesprite Firewall의 개발이 반 정도 진행된 뒤 우리는 서로를 잘 알고 있고 모두가 자연스럽게 의사 소통을 하고 있었으므로 플레이 시험이 재미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낯선 사람이나 부끄럼을 타고 뛰면 경험이 제한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PS VR의 재밌는 점은 현장감이 넘쳐서 마이크가 이미 일부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사교적으로 바뀐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게임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수많은 관계를 형성하고 결혼한 사람 아이가 있는 사람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걱정했던 것은 실제로는 게임 내 최고의 기능으로 믿을 수 없는 사교적이고 친절이었습니다.– – 헤스 바버(Hass Barber), First Contact Entertainment#ps5 #sony #소니 #ps4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게임 #game #콘솔 #VR